[     ]감성 [     ]여행 미션투어

남쪽빛감성여행 관련 자주 묻는 질문들 입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다면 운영 사무국으로 문의바랍니다!

Q.ㄴㅇㄻㄴㅇㄹ
부산, 거제, 남해 3박4일 여행코스 한눈에 보기~(1)

안녕하세요!
코시국,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여행가기 힘든 요즘, 특히 해외여행 가고 싶어서 드릉드릉 하셨던 분들! 저에요, 저! ㅎㅎ추울 때 따뜻한 나라가서 땀 흘리고 오면 기분 좋은데 너무 아쉽네요. 하지만, 우리나라의 남쪽도 충분히 볼거리가 많죠, 그래서 알차게 안전하게 다녀온 3박4일 남쪽여코스 공유해요 :)

1일차 
부산 서면 맛집 고쿠텐 - 빵집 베이커스 - 부산 기장 연화리 - 부산 대변방파제 낚시 

 해운대/더베이101







부산 서면 - 연화리 - 부산 기장 대변항 - 임랑방파제 - 해운대 - 더베이101

부산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곳 중 한 곳, 서면! 서면에 새로운 맛집과 카페들이 없어지기도 하고, 생겨나기도 하고! 그래서 부산여행에서 번화가인 서면을 빼놓을 수 없어요~비슷한 듯 하면서 끊임없이 변하는 서면!

그 중에서 제가 다녀온 서면맛집은
고쿠텐 서면점!





↓고쿠텐 서면점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대로209번길 20 1충 고쿠텐

11:30~20:30까지 운영하고 브레이크타임은 없어요~ 
포항 텐동맛집 온센과 비슷해서 제가 가봤던 곳인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다른 곳이었네요. 톡 터트린 계란은 국룰이죠~ 오픈 주방으로 운영되고, 디스플레이도 온센과 비슷했어요. 너무 무겁지 않게 여행 시작의 점심 먹고 싶어서 튀김덮밥..을 선택했네요. 든든하게 먹고! 

부산빵집, 베이커스로 이동~ 유명해져서 백화점 입점도 했더라구요~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주전부리, 얌얌했네요~!살짝 구매해서 기장으로 출발! 





↓베이커스 전포본점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대로 209번길 15
  
서면에서 기장까지 평일엔 40분내로 갈 수 있더라구요!  바로 부산 기장 연화리로 떠나봅니다.





부산 기장하면 생각나는 곳이죠! 연화리는 부산 기장군에 있는 해안마을이에요!
연화리란 이름은 마을 뒷산 이름인 연화봉에서 유래했다고 하네요 :)
 


연화리 카페에서 커퓌+ 케이크~ 테이크아웃해서 간단하게 차크닉! 차박은 전 조금 부담스럽더라구요. 넓은 공간에서 자는 게 좋아서 ㅎㅎ 그래도 차+피크닉은 언제나 환영이죠! 바다 근처 산책도 하면서 커피 한 잔 할 생각은 언제나 행복해요☘ 이것이 여행의 참맛! **전 이 날 해산물을 먹지 않았지만, 기장 연화리에서 유명한 해산물과 전복죽! 특히 연화리 포장마차가 유명한데, 오후 3시면 닫아요. 시간이 애매하면 주변 식당으로 가는 걸 추천드려요~~

Travel Tip!
부산 기장 낚시포인트

1) 대변방파제 / 2) 임랑해수욕장 임랑방파제
대변방파제는 기장 연화리에서 차로 5~10분 정도만 가면 나오는 곳이에요.





대변방파제에서 낚시+노을~ 물고기 하나도 못잡음 ^^ 연화리에 비해 조용하고, 낚시하는 분이 많았어요. 물때로 딱히 소득은 없었지만, 대변항은 텐트치고 먹방하러 오시는 분이 많아요 ㅎㅎ 굳이 낚시가 아니더라도 캠핑장소로 추천해요!
 
↓대변방파제 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대변리



임랑방파제는 임랑해수욕장을 검색하면 쉽게 발견할 수 있어요. 임랑해수욕장이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모래사장의 길이가 짧아요. 중간에 벤치도 있어서 캠핑의자 없이도 편하게 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시간이 진짜 빨리 지나가더라구요~ 역시 여행+낚시는 세월을 낚는 것!????
 
↓임랑방파제 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임랑리



숙소가 있는 해운대로 돌아왔어요! 부산야경하면 떠오르는 곳은? 해운대+더베이101이 아닐까 싶어요. 다른 야경들과 달리 해운대 동백섬 근처 아파트의 조명과 더베이 101 건물이 주는 트렌디함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이 날은 저녁되니까 너-무 추워서 오래 못있었는데, 빨리 코로나 끝나고 여름이 되면 
피쉬앤칩스(생선튀김+감튀)와 맥주 한 잔! 하면 크,,,말해뭐해 (최고)


다음 날, 숙소에서 찍은 예쁜 해운대 하늘


2일차 
거제도 거가대교 - 바람의 언덕 - 구조라성 - 거제낚시공원 - 거제 밤낚시
  
  
거제도 필수코스! 바람의 언덕, 구조라성, 거제낚시공원
거제도 거가대교 - 바람의 언덕 - 구조라성거제도는 대한민국에서 2번째로 큰 섬이에요.
첫 번째는 제주도 :) 73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졌다고 해요. 부산에서 거제로 이동할 때, 거가대교를 거쳐서 이동하는데요. 거가대교는 해저터널이 포함되어 있어요! 물론 물고기들이 보이진 않지만, 해저터널이라고 합니다 ㅎㅎ



↓거가대교 주소↓
창원시 진해구 용원동로

통행료 10,000원 (장애인 차량 2,900원), 길이 3.5km
 
거가대교 개통은 2010년 12월부터 했는데, 기존에 부산에서 거제까지 한 시간 반이 걸리던 걸 30분으로! 단축했다고 하네요. 거가대교의 웅장함에 여행가는 기분 물씬>_<

그리고 곧바로 바람의 언덕으로 이동했어요~



↓바람의 언덕 주소↓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 14-47
주차: 유료 



바람의 언덕에서 만난 아깽이~ 바람의 언덕 다녀오지 않고선 거제 다녀왔다고 말하기 힘들죠! 10년 전에 가족여행으로 친척들이랑 다녀온 적 있었는데, 엄청 오랜만에 방문했어요~ 한결같은 바람의 언덕! 이지만, 겨울이니까 바람은 많이 분다는 점,,ㅎㅎ 머리 다 날라가구요 ^,^ 그래도 360도 확 트여있어서 마음까지 시- 원!
 


바람의 언덕을 구경했다면 구조라성도 방문해줘야겠죠~
구조라성은 바람의 언덕 근처에 있어요. 최근(이라 쓰고, 몇 년전부터) 인스타그램에서 핫하더라구요! 약간의 등산(?)을 하고 나면 구조라성이 등장한답니다.

Travel Tip!
구조라성은 임진왜란 직전에 왜적을 막기 위한 전방 보루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구조라성에 오르면 바다 멀-리 수평선 끝까지 불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에 #구조라성 을 검색하면 이렇게 예쁜 사진을 많이 찍더라구요. 여러분도 만족하는 사진 찍으시길!


Q.ㄹㅇㄹㅇㄴㄹㄴㅇㅁㄹ
ㄹㅇㄹㅇㄴㄹㄴㅇㅁㄹ
Q.ㄹㅇㄹㅇㄴㄹㄴㅇㅁㄹ
ㄹㅇㄹㅇㄴㄹㄴㅇㅁㄹ
Q.ㄹㅇㄹㅇㄴㄹㄴㅇㅁㄹ
ㄹㅇㄹㅇㄴㄹㄴㅇㅁㄹ
Q.ㄹㅇㄹㅇㄴㄹㄴㅇㅁㄹ
Q.테스트 1113

테스트 1113
Q.테스트 1113
Q.테스트 1114
테스트 1114
Q.테스트 1114
테스트 1114
Q.테스트 1114
테스트 1114